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국민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지역화폐 알아보기

by 생활정보공지 2024. 4. 12.

선거 후 국민 민생 회복 지원금에 대해 어떻게 이루어 질지 많이들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국민 민생 회복 지원금은 25만 원 정도로 계획되고 있으며, 전 국민이 이 지원금 받게 되면 예산 무려 13조 원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 재정은 국가예산의 지출을 재조정하고 추가경정 예산을 편성하여 재원을 마련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민생회복지원금

 

목차

민생회복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민생회복지원금 재원조달계획

 

민생회복지원금

 

 

민생회복지원금은 코로나로 한창 국가가 위험에 처했을 때 구세주 같은 역할을 하여 경제위기를 잘 이겨냈던 경험을 통하여 이번 선거 후 민생회복지원금을 지원하여 다시 한번 경제위기를 해결해 보겠다는 생각으로 고안되었습니다. 이 계획은 여러 가지 토론과 협상을 거쳐 어떤 식으로든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민생회복지원금 1인당 25만 원으로 계획(4인 가족 100만 원)되어 있으며 우리나라 전 국민이 모두 이 금액을 받으려면 무려 13 조가량이 현재 필요합니다. 이 재정 우리나라 전체 재정인 657조의 5%도 되지 않기에 예산조절등을 통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지원대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전 국민

 

신청방법

신청방법이 구체적으로 나오건 아니지만 지역화폐로 지원할 계획으로 시, 군, 구청 및 가까운 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할 거로 생각됩니다.

 

민생회복지원금 재원조달계획

 

 

2024년 전체 국가예산이 총 657조 원입니다. 이중 여러 가지 지출을 조절하고 여러 사업의 기금성 재원들을 활용하여 재원을 충당할 수가 있다고 하며, 지원금은 지역화폐로서 발행이 될 것으로 보이고 현재 고물가와 고금리기조 속에 자영업자들의 경제적 사정이 여의치 않기에 민생회복 차원에서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민생회복지원금은 발행한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이 주요 타깃으로 그들의 경제 건전성을 높여 주기 위함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