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다실 가격 알아보기

by 생활정보공지 2024. 1. 25.

자궁경부암은 예방접종으로 예방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자궁경부암은 국가에서도 검진을 해주고 있지만 걸린 후 보단 예방하는 것이 더욱 안전하겠지요? 하지만 어린 나이가 아니거나 취약계층이 아니면 본인 돈을 주고 예방접종을 하셔야 해요. 그렇다면 어디가 가격이 저렴한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궁경부암예방접종
자궁경부암예방접종

 

나의 자궁 자가체크

 

 

평소 생리 주기가 불규칙 하다  
생리량이 많아졌고 덩어리가 많이 나온다.  
생리 주기와 상관없이 혈흔이 보인다  
특별한 이유 없이 하복부나 골반이 아프다  
다수의 성파트너가 있다  
경구용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다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을 하지 않았다 (총 3회)  
산부인과에서 정기검진을 받지 않았다  

 

위 체크표에서 4가지 이상 해당된다면 자궁경부암 고위험군입니다.

반드시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인유두종바이러스라고 불리며, 현재는 사람유두종 바이러스라고 하고 HPV바이러스도 불립니다. 국가에서는 12~17세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용을지 원해주고 있습니다.  이 예방접종은 특성 한 번에 끝나는 것 아니라 2~3번 정도를 간격을 두고 접종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18~26세 이상의 저속층 여성도 국가에서 지원해 준다고 하니 대상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백신은 HPV 2(서바릭스)와 HPV 4가(가다실) 이 두 가지입니다. 뒤에 숫자가 높을수록 더 많은 바이러스로부터 예방이 되는 것입니다.

나이가 지났거나 저소득층이 아니시라면 대부분은 본인 비용을 내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왕 예방 접종받는 거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고 가다실 9가를 맞는 게 좋지 않을까요?

 

가다실 가격비교

 

 

지역은 서울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의료기관은 의원에서부터 종합병원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1. 가다실 프리필드시린지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가 가장 싼 가격을 보였는데요 가격은 회당 120,000원이네요.

 

가다실가격비교
가다실가격비교

 

전국의료기관의 가격은 어떤지 알아볼게요.

서울 경기권은 보통 회당 160,000원선에 왔다가 하네요. 최고 높은 가격은 충남이고 제일 낮은 가격은 제주네요.

 

가다실가격비교
가다실가격비교

 

2. 가다실 9 프리필드시린지

이것 역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가장 저렴하였는데요. 가격은 회당 180,000원으로 나타났습니다.

 

가다실가격비교
가다실가격비교

 

전국 가격은 어떨지 한번 보겠습니다.

경기 인천 서울등 대부분은 210,000원선을 회당 받고 있네요.

 

가다실가격비교
가다실가격비교

 

3. 가다실 주

가다실 주는 성광의료재단 차움의원이 제가 찾기론 가장 저렴하였는데요. 회당 140,000원을 받고 있네요.

 

가다실가격비교
가다실가격비교

 

전국적인 가격도 한번 살펴볼게요.

서울 경기권은 회당 160,000원대에 있으며 기타 지방도시는 170,000원선이네요. 제주는 140,000원대로 가장 저렴한 편이네요.

 

가다실가격비교
가다실가격비교

 

4. 가다실 9주

 

 

가장 편한 내과의원이라고 하는 곳이 가장 저렴한 가격을 보이는데요 회당 180,000원이네요.

 

가다실가격비교
가다실가격비교

 

전국적인 가격도 알아볼게요.

전국적으로 회당 보통 200,000만 원에서 210,000원 선을 유지하고 있네요.

 

가다실가격비교
가다실가격비교

 

우리 동네 저렴한 가다실 예방접종 병원 찾기

본인이 거주하는 곳에서 가장 저렴한 병원을 직접 찾아보세요.

 

 

 

다음과 같이 지역과 검색에 가다실을 치면 본인 접종받고자 하는 종류를 보고 검색하시면 나오니 여러 군데를 비교하여 골라 보세요.